본문 바로가기
Whisky & Wine

위스키 :: 맥켈란 12년 후기 및 셰리오크와 더블캐스트 비교!

by 전체나눔 2021. 5.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케랄ㄴ 12년 셰리오크 박스(?) 오픈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미 코스트코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판매하는 위스키 가격대와 비교를 했었죠???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위스키 :: 코스트코/이마트 트레이더스(21년 5월 정보) 및 맥켈란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아주 기쁜 날입니다!! 왜냐하면 (구) 여사친으로부터 위스키 선물을 받아서 입니다..^^:; 요즘 위스키 중독이 되다보니... 유튜브나 인터넷 서치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redcha.tistory.com

 

이전 블로그 내용 참고 부탁드리며, 오늘은 맥켈란(MACALAN) 12년으; 비교 내용 공유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픈식 부터~~~쨔쟌... 먼저 박스부터 찍어봤습니다. 네.. 모두 영어여서 PASS 하겠습니다;;;

근데 나름 괜찮은 제품인데... 발베니 12년는 나름 통으로 구매했는데, 요 녀석은 기념 박스네요..

와인 살 떄 주는 그런 박스...ㅠ.ㅠ 아쉽지만 겉보다 맛으로 승부하겠다는 생각이겠죠??ㅎㅎ 

 

맥켈란(macallan) 뜻은 비옥한토지를 뜻하는 게일어인 (magh)+18세기 기독교를 전파했던 필란(ellan) 합성어 이며 스페이드 사이드 지방의 싱글몰트 위스키라고 합니다.

그렇게~ 박스를 둘러보고 만져오고 하면서 박스(?) 오픈을 해봤습니다.

끄내자마자.. 맛깔스러움을 느끼네요. 발베니 12년산보다는 좀 찐한 색상이네요.

무튼,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추천했던 녀석을 선물 받았더니~ 행복하네요;;;

병 뒷면은 영어도 있고.. 한국어도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1. 제품명 :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 MACALLAN HIGHLAND SINGLE MALT, 12 YEATS OLD SHERRT OAK CASK

 2. 원산지 : 영구

 3. 수입업소명 : (주)디앤피스피리츠

 4. 알콜분 및 용량 : 40%, 700ml

 5. 원료명 및 함량 : 위스키원액 100%

 6. 제조사 : THE MACALLAN DISTILLERS LTD

 

나름 퀄리티 있는 브랜드여서 그런지.. 맥칼란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는 바코드도 있네요.

요즘 폴로에서도 목 탭에 있는 부분에 본인들의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는 바코트를 입력해놓은거라 비슷하네요.

이 부분은 아마도 진품과 가품의 구별을 위한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품 만세!!!)

 

무튼 곧... 시음하는 날이 기다리며~~ 두근두근....

참고로, 아래와 같이 맥켈란 12년의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1. 이마트 트레이더스 : 맥켈란 12년 더블캐스크

 2. 코스트코 : 맥켈란 12년 셰리오크

 

최고의 나무장인들이 최고의 오크통을 만들고 양질의 나무만을 사용하며 스페인에서 생산되는 65% 이상의 셰리오크통을 구입할 정도로 품질(쉐리오크통) 집착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셰리와인을 담았던 오크통을 담았던 곳에서 추출한 위스키라고 한다면, 더블캐스크는 한 오크통에 숙성을 시켜뒀다가 나중에 또 다른 오크통을 꺼내 숙성시키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숙성의 기간과 맛을 변화에 신경을 썼다고 하지만. 맛의 큰 차이는 없다고 하네요;;ㅎㅎ

그렇다고, 여기선 끝낼 순없으니~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론 맥켈란과는 함께가 아닌ㅠㅠ

 1. 소갈비살 : 코스트코에서 4만원 후반에서 구매한 녀석인데.. 구운 치즈와 버섯과 함께 먹으니~ 꿀맛!!

 2. 아띠제 케이크 제품이며, 생일케익으로 나이스했던 스프로베리 쉬폰(정말 최고!!)

 3. 코스트코에서 새우(3만원대)와 문어(4만원대) 그리고 싱싱한 회를 함께 한 사발하였네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