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Food

신논현 맛집 :: 칵테일바 전문은 '장생건강원' (+ 짱구 캐릭터샵)

by 전체나눔 2023. 1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에서 지인과 저녁식사가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오랜만에 강남을 가는 것이라 맛집은 어디이고 2차로 간단하게 갈 수 있는 곳이 어딜까 서치를 많이 했서..

1차로는 워너비대구(?)를 방문했고, 2차는.... 장생 건강원(지인 추천)으로 가봤습니다.

 

Why 장생건강원? 이라고 생각하실 텐데..

직원분들의 가이드로는 진짜 장생건강원 자리에 칵테일/위스키 바를 오픈했다고 해서 가게명을 바꾸지 않았었네요;;

가게를 지을 때면 대부분 멋진 간판과 사명을 생각하실 텐데.. 설마 진짜 술집이겠어라는 의구심을 들게 하는 가게였습니다.

 

특히나.. 신논현 영동시장 안에서 그리고 거의 끝언저리에 위치한 골목 어딘가에 있는 곳을 찾아가기란...

단골 또는 새로운 바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저 혼자 다시 가라고 하면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ㅋㅋㅋ

 

외관에서는 진짜 건강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안에 들어와 보니..

술집이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다만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2-3명 정도의 모임일 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체 손님으로 가기엔 비추드리고요!!! 자아~ 자리에 앉으면 물(?)인 장수 기원한다며 헛개수를 주셨습니다.

리필을 자주 해주셔서 목이 마른 저에게는 참 좋은 서비스였습니다^^

 

메뉴판을 펼치니....장생 건강원...

먼저, 20년간 이 자리를 꾸준히 지켜온 노부부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장생건강원은 저농시장의 상생과 공생을 목적으로 건강한 컨셉에 적합한 신개념 음료를 선보입니다., 찾아 주신 모든 분들의 장생을 기원합니다.

 

신기한 메뉴판을 넘기기 시작하면서, 첫 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 꽐라만코(3.0) : 세계최초 붕어빵 칵테일 붕어빵안에 칵테일이 들어가 있다고!?, 클렌피딕12년을 이용한 붕세권칵테일!

 - 육회칵테일(3.0) : 장생건강의 MOTO인 상생과 공생을 포인트로 만들어진 협업칵테일

                                최고급 BMS9 한우 육회로 만들어진 육회칵테일(실제재료사용)

 - Tom Yam 똠양(반피차이_태국 음식점) : 진, 홈메이드 똠얌, 라임, 방울 토마토, 자스민, 탄산수

 - Samgyetang 삼계탕(금강유통) :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아드백 10년, 삼계탕, 레몬, 계란흰자

 - Tteokbokki 떡볶이(양양 볼 떡볶이) : 그리주, 홈메이드 양양 볼 떡볶이 소스, 레몬, 야채주스

 

메뉴들만 봤을 때, 확 당기지 않는.. 대부분 싱글 위스키를 주로 마시던 저에게...

어려운 혼합형(?) 칵테일/위스키를 추천해 주시니 어려웠습니다, 그러면 더 보실까요?ㅋㅋ

 

- 장생건강원 시그니쳐 칵테일 : 20,000

  (추가 : 인삼 엘릭서 / 도라지 크림 / 깻잎 / 두부된장찌개 / 초근목피 / 허브(사워 스타일)

 

기타적으로 진짜 싱글 몰트 위스키 병당 또는 잔당으로 판매했으나...

마트에서 주로 구매해서 마시는 저에게는 생각보다 비싸게 느껴져서 패스했습니다^^::

 

메뉴판의 다양한(?) 칵테일의 도전으로.. 메뉴 이름만으로 판단해서 맛을 느끼지 말자라는 지인 말로...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1차로 이미 한잔하고 왔기에 메뉴 선정이 저에게는 큰(?) 부담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직원 분의 추천으로 인해... 메인 메뉴로 '육회 칵테일'을 주문했습니다..

설마 육회를 갈아서 나오는 건 아니겠지? 어떻게 먹지라는 의문점을 받아 나온 칵테일!!!!!

 

뭐지.. 하이볼에 스냅 위에 육회를 2점을 따로 주셔서 같이 먹어보라는 센스(?) ㅋㅋㅋㅋ

보여지는 칵테일 맛이구나라는 생각 하며 그래도 온 김에 인증샷을 남겨봅니다 ㅋㅋ

맛은..... 여러분의 상상으로 맡기겠습니다^^

 

때마침, 강남역으로부터 신논현 가는 뒷편 길가에서 새로운 매장에 끌려서 가게 되는... '우주가챠'

왠 일본 캐릭터들이 이리 많을까라고.. 생각하며 이미 계단을 내려가고 있던....제가 캐릭터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짱구는 있겠지 하고 내려가봤네요 ㅋㅋㅋ 아쉽게도 짱구는 일본에서는 다른 캐릭터 들로 밀리는지..

많은 기념품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진짜 일본을 가야 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평소에 보지 못했던 기념품들을 몇개 사봤습니다, 단돈 9,000원에 완료!!!!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24길 23
영업시간 : 19:00 ~ 04:00 (라스트 오더 03:30)

 

 
전화번호 : 0507-1369-1077
메뉴 : Classic Cocktail :17,000원 / Ice americano : 12,000원 / Whisky Glass :16,000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