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Food

경북 영주 맛집 :: 복어 껍데기와 시원한 복어 매운탕 '대복식당'

by 전체나눔 2021. 3.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가 있어서 서울권보다는 지방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마도 생소한 장소기도 한데요... 경상북도에 위치한 영주(YeonGju)역을 탐방하였습니다!!

경북 영주보다는 안동이나 봉화 그리고 단양 쪽을 설명하면 이해가 더 빠르시리라 생각됩니다^^

 

도착시간이 저녁시간이여서 그런지~ 금새 어두컴컴해졌네요. 일단은 인증샷을 위해 한장 찰칵!!

다음 날 점심 메뉴로~ 가기 전에 미리 탐방했었던, '대복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일단은평일 점심은 만석이라 오후 1시 쯤에 가서 그런지 손님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아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들어 가기 입구에는 큰 간판과 문 옆에 복어요리 전문점과 복어탕 '8,000원' 글자가 보이네요.

참고로 서울에서도 복어먹기 힘들죠, 복은 독성이 있어서 쉽게 판매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으며...

서울에서는 금수복국을 많이 다녔는데.. 가격이 참 상당하죠~

가게를 들어서면~ 정말 구수한 느낌이 납니다, 냄새가 나는 것이라 아니라 정겹다라는 의미입니다^^

바로 앞에 가스렌지들이 나열되어있는 부분은 매운탕을 어느 정도 끓여주며 신속하게 셋팅하기 위한 여기만의 비법이라고 하네요ㅎㅎ

메뉴는 매운탕(8,000원), 맑은탕(8,000원), 고기추가(8,000원), 껍데기(소 12,000원, 대 15,000원)으로 되어져 있네요.

정말 어렵게 온 집이라... 언제다시 올지모른다는(?) 생각으로... 복어 껍데기(대)와 매운탕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일단 점심이니 벨트를 풀고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복어 껍데기가 나왔습니다!!!!!

군침이 그저~ 심하게 나오면서... 서울에서는 복어 한점을 먹어도 회의 엄청난 슬라이스로 먹기도 힘들었는데..

여기에서는 큼직막하게 썰어주시는 사장님의 센스로 한 입 먹었을 뿐이라 엄청 맛있고 고소했습니다!

참고로~ 포장도 된다고 하니, 타지에서 오시는 분들은 꼭 참고 하세요!!

복어 껍데기를 허겁지겁 먹는 동안.... 사장님께서 매운탕 냄비를 올려주시는데.. 사진은 없네요ㅠㅠ

일단 먹고 보자는 마인드로... 막 먹다가 사진 찍자는 생각이 나서;;; 일단 매운탕을 찍어봤습니다.

이쁘진 않네요.. 그러나 저는 매우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 코스에 일정만 없었으면... 낮술이 부르는 맛집이였습니다.

경북 영주를 가시면!! 꼭!!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