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2021년 :: 나의 준비기 그리고 도약기

by 전체나눔 2021. 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1년이 너무나도 빨리왔고 무심하게 2020년을 보낸게 아닌지 생각하고 되돌아 봅니다.

갑자기 불어닥친 코로나19로 인한 한국 사회의 변화 그리고 3번의 이직 등의 질풍노도의 시기를 걸었습니다.

저는 그냥 일반 직장이리라 큰 부담은 아니지만 자영자 분들이나 엄청난 적자와 마이너스 생활을 하고 계신 점.

제 삶에 있어서 부족함이 있는대로 너무 여유롭게 살고 있어 새해부터 반성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나이도 이제 슬슬 많이 들면서 어떤 삶을 살것인지? 그리고 날 위해 무슨 만족을 필요한지를 끈임없이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릴 떄는 주변을 통해서 답을 차려고 했으나, 그 답은 본인만이 알았고 본인이 행동하지 않으면 그 답은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역사는 곧 자신의 행동이다' 라는 지인부터 듣고서는 스스로 마인드를 컨트롤하지 않으면 그 역사는 그냥 지나가는 시간이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무엇을 해볼까요? 무엇을 할까요? 어떤 선택을 할까요?

그 답은 바로 '나/자신'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달려야하는 2021년 이라 생각됩니다.

 

겸사겸사 최근에 구매한, '반고흐, 영혼의 편지'라는 책을 구매하였고 열망과 고독함을 제 스스로 얼마나 준비되어있는지 경험하는 시간도 가질 생각입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자신이며 나와 연관된 모든 일은 제가 책임져야하는 점을 잊지 않고 삶의 복기와 무모한 도전과 수 많은 실패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일기장에 저는 21년 할 목표를 더 디테일하게 적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 추억은 반드시 미래의 밑거름이라 생각하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