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인 덕분에 중구의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이미 이 쪽에 사시는 분들이나 직장인들은 한번 이상(?)은 가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하는 맛집입니다!!
저 또한 비 내리고 소주를 부르는 날이면 여기를 꼭! 단골집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참게메기매운탕전문점, 동강나루터!!!
입구에 들어가 기전에 무슨 메뉴들이 있나 봤더니...추어탕, 민물장어, 그리고 메기매운탕집이네요.
어떻게 보면.. 저녁 식사 메뉴인데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에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사장님께서 자리를 배치해준 곳으로 앉았습니다.
들어오면서 점심식사로 어떤 음식들을 드시는지 보니깐.. 가스렌지에 올릴 수 있는 탕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그러면.. 매운탕인데... 메뉴판을 보니 매운탕도 2가지 버젼이 있었습니다. (참게메기매운탕과 메기매운탕)
하나는 회를 먹으면 꼭 먹었던 메뉴이기에 알았던 것이고.. 참게메기매운탕?
알고 보니 참게?? 진짜 게를 넣어서 매운탕과 콜라보한다는 사실!! 그것도 일반과 2천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바로 주문!!!
아시다시피 왠만한 매운탕 집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월등하게 저렴해서. 뭐 적당하게 나오겠지라는 생각을 하지~
맘편하게 주문을 기달렸습니다.. 그러면서 사장님꼐서 참게메기매운탕을 가져다주셨습니다.
미나리(?)로 덮혀 있어서~ 가격대비 그럴줄 알았어~ 더 끓여볼까 하면서... 국물을 위에 뿌리면서 기다렸는데.......
슬금슬금 미나리(?)가 풀이 죽으면서 아래의 내용물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수제비도 넣어주시고.. 음 그렇지~ 하고 안을 휘져어보니....
거대한 매운탕거리가 용을 연상시키듯 솟아오르는 것이 아닙니까!!!
제 머리 속에는 우와라는 감탄사를 날렸다가. 바로 옆에 참게가 내가 여기 있다!!!! 라는 말을 하듯이 자신있게 나왔습니다.
여기가 왜.. 맛집인가 이제야 알거 같았습니다.
점심 메뉴는 간단하게 나온다라는 편견을 깨어 부셔주는 맛집이 발견하다니!!
참게도 큰 비중은 차지 않았지만 실하면서 최소 3개 이상을 넣어주신거 같네요. (참고로 참게매운탕 小를 주무했습니다.)
그저 연탄사를 내뿜으면서... 국물 또한 걸쭉한게 소주를 부를 맛이였습니다ㅠㅠ
앞으로.. 여긴 저의 아지트가 되었고 비가오고 소주를 찾을 때 또 올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일단 드셔보세요.....
연락처 : 02-2273-5989
주소 : 서울 중구 삼일대로12길 13 / 수표동 56-10 백양빌딩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국경일은 영업합니다
메뉴
- 13,000원 : 참게메기매운탕 (점심/1인분)
- 28,000원 : 참게메기매운탕 (저녁/소)
- 38,000원 : 참게메기매운탕 (저녁/중)
- 48,000원 : 참게메기매운탕 (저녁/대)
- 25,000원 : 구룡포 과메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