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자라맨..자료를 구할려니 마땅한 자료가 아직은 없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 입점한 자라매장은 명동 매장보다는 작지만
매출이 엄청나다고 들었다. 물론 zara woman과 man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나에게는 스타일에 대해 많은걸 배울 수 있었던 곳.
주변에 명품을 좋아하는 친구가 아니라면, 슬림한 친구들에게 추천해주자!
가격도 저렴하고(균일가 가격대) / 거의 3주마다 바지,티 등 디자인이 바뀌고 /
싸이즈는 조금씩 들어오며, 재질 비해 가격이 좋다는 사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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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ZARA)와 망고(MANGO)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브랜드다.
이 두 브랜드가 유명해지기 전 스페인은 패션산업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 한참 뒤처진 유럽 변방국가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근 10년 새 자라와 망고가 전 세계 패션시장을 주도하는 패스트패션의 선두 브랜드가 되면서 스페인은 일약 신흥 패션강국으로 떠올랐다.
국내에도 자라와 망고처럼 빨리 만들어 빨리 소비시키고, 대량생산의 박리다매식 판매방식을 앞세운 브랜드가 없었던 게 아니다.
자라(1975년)에 이어 망고(1984년)가 만들어진 비슷한 시기에 국내에서는 이랜드(1980년)가 박리다매를 통한 저가옷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2000년에도 이랜드는 국내 최초의 패스트패션이라 할 수 있는 `후아유`를 론칭해 내수시장에서 선진 패션유통을 선도했다.
현재 세계 패션시장은 자라와 망고 그리고 일본의 유니클로 같은 패스트패션이 주도하고 있다.
한국은 이랜드 후아유, 베이직하우스 등 토종 패스트패션을 앞서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글로벌 경쟁자들에게 주도권을 완전히 뺏겼다.
이유는 명백하다. 글로벌화라는 큰 흐름을 읽지 못하고 내수에만 안주해서다. 그렇다면 스페인의 자라와 망고가 10년여 만에 글로벌 패션브랜드로 우뚝 선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 자라에 가면 모든 상품이 있다. 연간 1만개 새 디자인 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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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출장을 자주 다니는 외국계 은행원 김 모씨(35)는 "자라 매장에 가면 아시아 국가들이 만든 제품을 고른다. 아무래도 작은 아시아인 체형을 고려해 만든 옷이라 `메이드 인 벨기에`나 `메이드 인 모로코`보다는 잘 맞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자라는 어느 특정 고객층을 겨냥하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정책으로 유명하다. 패션 신조어로 `자라 인생`이란 말이 나올 정도다. 자라 인생이란 `자라키즈`를 입고 자라서 `자라걸`을 입고 `자라맨`을 입은 남자와 만나 아이를 낳고 `자라키즈`를 입혀서 키운다는 것. 심지어 자라 매장에선 가방과 구두, 액세서리는 물론 실내용 인테리어 소품까지 판매한다.
자라 경쟁력은 여러 개 브랜드, 수많은 제품을 15일 만에 초고속으로 생산해 일주일에 두 번씩 전 세계 매장에 공급하는 데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디자이너 100여 명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한 해에 1만개 이상 쏟아내고 있다. 국내 자라 매장에도 매주 화ㆍ목요일 두 번씩 신상품이 들어온다. 한 달에 한두 번만 제품을 교체해도 자랑거리로 여기는 국내 브랜드와는 신선도 측면에서 경쟁이 되지 않는다.
자라는 스페인 패션유통업체인 인디텍스가 보유한 브랜드로 전 세계 70여 개국에 4000여 개 매장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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