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 Topic!

롯데백화점 온라인 이벤트 홍보 취약점.

by 전체나눔 2010. 6. 21.
728x90
반응형

 롯데백화점 온라인 이벤트란을 확인해봤습니다.

(http://www.lotteshopping.com/event/progress/progress_list.jsp)

 예전이나 지금이나,. 생각보다, 창의성이 부족하더라구요;;

백화점 세일기간에 집으로 신문에 껴서 오는 팜플렛에 보면 200/300/500만원이상이면 10/15/25 상품권을 준다는 것이 제일 먼저 눈의 띄었고요,

그래도 최근에는 월드컵에 관련된 이벤트를 열었더라구요,

1. 전매장(한국 축구가 골을 넣을 때 마자 801명계 총 1억원, 최대 10억원)

2. 롯데백화점 앱 소문내기(트위터)

3. (부산점)10만원이상 구매시 붉은악마 공식응원가 CD를 드림

분석---------

1번 타켓은 전 고객구매으로 둔거 같습니다.

- 예전에 마트에서 이벤트에 신청을 해보았지만, 뽑히는 인원은 제한되어져 있어서,

   다음 번에 이런 이벤트가 있으면, 결코 하지 않을 것이라는 마인드가 생겼습니다.

- 한번쯤은 경품의 가격대를 줄여서, 많은 인원이 당첨되면, 그만큼 롯데에 인지도가 높아지지 않을까요?

 
2. 타켓은 트위터 사용자에게 둔거 같습니다.

- 최근에 업그레이드 버전을 내 놓은거 같군요. 그러나 경품이 아이폰에 관련된 아이폰 이어폰, 아이폰 핸즈프리;;;

- 아이폰 말고 다른 상품도 경품으로 내 놓았으면 더 좋은 홍보 효과를 거두지 않을까요?

3. 10만원이상이면 CD를 줌. 이건 타켓을 알수 없네요;;

- 요즘은 CD라는 마인드가 없어졌죠? 인터넷에서 찾기만 잘하면 쉽게 노래 파일 및 뮤직 비디오 듣고, 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 차라리 10만원이상이면, 저렴한 생활용품쪽에 비중을 두었으면 좋았을텐데.

  결과---------------------

그래도 나름 변화된 모습을 볼 있었는데, 주 타켓이 너무 한정되어져 있다는 것을 느꼇습니다.

그리고 경품의 변화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드네요;;;ㄷㄷ

728x90
반응형

댓글